잠든 사이에도 자동으로 수익이 들어온다면 어떨까? 블로그와 이메일 마케팅을 결합해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전략을 지금 공개한다. 1. 왜 지금 '이메일 마케팅'인가? 많은 사람들은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만으로 수익이 날 거라 기대하지만, 현실은 다르다. 단발성 방문자 유입만으로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. 구글 애드센스든 제휴 마케팅이든, '재방문'과 '신뢰 기반의 클릭'이 핵심이다. 바로 이 지점에서 이메일 마케팅이 역할을 한다. 이메일은 소셜 미디어보다도 더 효과적으로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수단이다.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처럼 알고리즘에 따라 노출이 좌우되는 플랫폼과 달리, 이메일은 내가 보낸 메시지가 직접 구독자의 메일함에 도착한다. 그래서 구독자가 내 콘텐츠를 놓칠..